2025/06 9

공개 질의서

질의처 화곡동교회 당회질의자 공동회의 회원 박 광철일자 주후 2026년 6월 29일 작년7월21일에 있었던 교단 탈퇴결의한 당회에 대하여 당회에게 질의서를 제출 합니다 21일 교단탈퇴 결의에서 10:8로 부결되자 24일에 재 결의투표 하기로 하고 정회한 당회에 책임을 묻읍니다 탈퇴안을 상정하고 결의하는 당회는 탈퇴하지못한 결과와 관계없이 전교우들에게 할말이 없는지요? 일년이 지나도록 어떠한 사과 와 책임에 대한 한마디도 없이 지나온 날 들 이지요어떤이는 교단 법에 제소하여 찬성한 분들을 축출 하라고 하지만.고소만이 능사가 아니라 화합이 더 중요 하기에교우들이 수긍하는 선에서 마무리 해야 되지 않겠어요 깊이 심사숙고하시여 답변을 주시기를 바랍니다 ..

어떤 친구의 대화

어떤 친구의 대화 토끼가 새끼를 낳을까? 알을 낳을까? 토기는 포유 동물이니 새끼를 낳지 틀렸써 툐끼는 알을 낳아 말도 안되는소리 야 야 토끼길러보았써? 아니 나는 토끼를 길러 보았는데 새끼를 낳자않고 알을 낳는것을 보았써 그래 결국 토끼는 새끼를 낳지 않고 알를 낳는것이 되였읍니다 혹 내가 자만에 빠져 있지는 않을까요?

노무현 대통령이 마지막으로 남긴 글 유서입니다.

★연일 제 가족과 측근들에 대한 의혹으로 나라가 어지럽습니다. 부끄럽고 민망합니다.-- 몰랐다고, 모함이라고 말하지 않겠습니다.- 누가 누구에게 돌을 던지냐고 따져 묻지도 않겠습니다.'노무현'답게 하겠습니다-- 잘못이 있으면 누구든 벌을 받아야 하며, 전직 대통령이라고 예외가 될 수 없습니다.-- 다만 이제 제가 할 선택으로 상처받을 이들을 떠올리면, 마음이 천근만근 무겁습니다.-- 어떤 꾸중과 질책도 달게 받겠습니다.-- 그 서운하고 노여운 마음, 부디 저의 마지막 진심을 담은 이 편지로 조금이라도 달래지기를 빕니다.-- 누군가 저의 인생을 '싸움'이라는 한마디로 정의한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고개가 끄덕여졌습니다.--- 정말로, 싸움의 연속이었습니다.-- 정치인이 되기 전 인간 '노무현'의 삶도 그..

빼앗아 옴 2025.06.22

담임목사 청권에 관한 질의 <지인이 보내 온 것>

담임목사 청권에 관한 질의 박 넝쿨 2025. 4. 23. 22:47 질 의 서 질의인 : (장 로)전 화 : 010-수 신 : 영등포 노회제 목 : 위임목사 및 청빙에 관한 건. 1. 질의 취지총회 및 노회와 교회의 질서를 바로 잡고 불법행위에 대한 선례를 남기지 않기 위함2. 사실관계.위임목사 사임 후 당회의 결의로 지교회 부목사(동사)를 임직한 사례.3. 질의내용1). 위임 목사 사임 후 당회의 결의로 부목사를 후임목사(동사)로 바로 임직할 수 있는지. (참고 법률 가,항 참조 및 5항 법률 총회 판례 참조)2). 당회의 결의에 따라 지교회 부목사를 후임목사(동사)로 임직하였다면 임직된 부목사는 합법으로 직무를 수행 할 권한이 있는지.3). 자격 미달된 부목사를 당회의 안건의 결의로 후임목사(동사)..

3, 나 혼자만의 걱정일까?

교회 기본의 조직을 무시하고사 조직을 조직하고 활성화 하려는 의도는 무엇일까? 사 조직의 의미는 본 조직이 사욕에 못 미치니 다른 조직을 만드러서 본래의 조직을 무너 뜨리고독정 하려는 것 아닐까 예측 건되9월에 제직회를 열어 담임목사 초빙 문제를 결의 할것이고여기에 반대가 극성 되면 사조직으로 대항하고 교우들을 현혹 압박하여 찬성 쪽으로 몰고 갈 것 아닌가 그리하여 과 반수로 승리 한다고 하자. 반대 편 에선 교단 법을 내세울 것이고 .찬성파 에선 사회법을 으로 하겠다 밀어 붙치일 터이고.사회 법정으로 나아가면 교단법과 사회 법률 로 대림되면 진흙탕의 싸움이 시작 될것이다교회는 양분 되고 ..................................... 하나님의 존재는 없어진다, 문제는 ..

2, 교회 보다 30-40 사 모임이 더 중요하다 ?

사 조직 30-40 모임으로 인해본 교회 수십년간 지켜 실행해온 매월 첫주 툐요일 새벽 집회를 다음주로 연기한다고 한다수십년간교회 연례 행사 해온 보다 30-40 모임이 더 중요하다 그들에게 이유를 묻읍니다 목사에게 여쭈어 보려고 전화니 불통이고통화 요청 메세지를 보내도 답이 없고장로에게 전화여 물으니미래을 위한 모임 이라고 한다 그럼 30-40은 무었 인가? 창립이후 수십년간에 이여온 .교회의 내규에 따라 기관 조직에 있다남 여 나이별 선교회가 있고연령별로 안수 집사회. 권사회.도 있다 .각 기관별로 임원과 역원 회원으로 구성 되여 있다그러나 30-40 조직은 어디에도 없다대한 민국 기독교 어느 교회에도 없다유독히 화곡동 교회만 교회조직 외에 있다미래의 교회를 이끄러 가기 위한 조직이..

하나님을 믿는 두 가지의 부류가 있습니다

종교인과 신앙인...종교인은 말 그대로 종교인일 뿐입니다.신앙인은 하나님의 자녀를 말합니다.종교인은 다른 종교인을 인정합니다.신앙인은 다른 것을 믿는 것을 인정하지 않습니다.종교인은 좋은 게 좋은 거라 말합니다.신앙인은 아닌 것에 대해 분명히 아니라고 말합니다.종교인은 선행을 강조합니다.신앙인은 복음을 강조합니다.종교인은 다른것에서도 구원이 있다고 말합니다.신앙인은 오직 예수님만이 구원의 유일한 길이라고 말합니다.종교인은 교인이 많아 지는 것을 부흥이라 말합니다.신앙인은 악이 심판되어지고하나님의 말씀만이 남는 것을 부흥이라 말합니다. 종교인은 교회로 사람을 데려 오는 것을 전도라고 말합니다.신앙인은 복음을 전함으로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을 전도라고 말합니다.종교인은 교회건물이 커 가는 것을 기뻐합니다.신..